RepRap/kr

From RepRap
Jump to: navigation, search


About | Development | Community | RepRap Machines | Resources | Policy


Welcome to RepRap.org (한국어)

<videoflash type="vimeo" align="right">5202148</videoflash>


렙랩은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등장한, 일반적으로 사용 되어지는 자기복제-생산기계'입니다. 렙랩은 프라스틱 물체를 출력해 낼 수 있는 무료 데스크탑 3D 프린터 입니다.

랩렙 프린터는 많은 부속품들이 프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그 부품을 프린트하거나 DIY 킷트로 조립되어진 후 스스로 또 키트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하여, 누구라도 재료와 시간만 있으면 조립이 가능합니다.


이것의 의미는 또한, 렙랩을 가지고 있다면, 많은 유용한 것들을 프린트 할수있다는것이고 또 다른 렙랩 프린터를 친구에게 프린트해 줄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렙랩은 자기 복제 기계이면서도, 모든 이에게 이롭도록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3D 프린터를 이러하게 사용하지만, 만약 당신이 다른 기술들을 가지고 프린터를 복제하여 모두가 무상으로 쓸 수 있게 오픈한다면, 여기 또한 그렇게 당신의 공간이 될 것 입니다.


렙랩.ORG 는 커뮤니티 프로젝트 이며, 여기 존재하는 상당 수의 페이지들을 수정,첨삭하는 것 혹은 새로운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커뮤니티포탈 그리고 새로이 계발되는 페이지들은 발전되어지는 방식에 대한 정보를 담을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들을 사용하고 좌측의 메뉴를 이용하여 내용을 검색하기 바랍니다. 어떤 컨텐츠들은 다른 언어로 번역되어진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렙랩은 최초의 저가형 3D 프린터였고, 렙랩프로젝트에서 오픈 소스기반의 3D 프린터 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전세계의 제작 커뮤니티에서 가장 광벙위하게 퍼진 3D 프린터가 되었습니다.


3D-printing-user-chart.png
Source: Moilanen, J. & Vadén, T.: Manufacturing in motion: first survey on the 3D printing community, Statistical Studies of Peer Production.


한 가족이 렙렙을 사용하여 연간 약 20개의 국내 생산을 하여 300달러에서 2000달러의 절감이 기대된다.(약 0.02% 제품이 가용시)) :

"...이 연구로 인한 불가피한 결론은 렙렙은 이미 미국가정에서 경제적이고 매력적인 구매대상품이라는 것이다."

Source: B.T. Wittbrodt et al., 오픈소스 3D 프린터를 통한 광범위 제조의 라이프사이클 경제적 수명주기 분석, ['Mechatronics].


RepRap Toolchain 개념 잡기 좋은 그림한장.

RepRap Toolchain.jpg






사용자 (및 개발자) 그룹

RUG/Korea

진행중인 개발 RepRapII:Mendel RapRepI:Darwin
*개발색인 *개요 *개요
*RepStrap *Mendel 만들기 Darwin 만들기
*Mendel 사용하기 Darwin 사용하기
*Mendel 개선점 Darwin 개선점